루온스 스틱 PC 사용기입니다.


일반적인 사용기는 블로그에서 검색이 가능하니 특이한 사항만 적겠습니다.



1) 윈도우즈 8.1 , 32 비트 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즈 8.1 을 내장했지만 윈도우 등 기본 용량은 25 기가에서 8 기가정도만 차지하고 17기가 정도가 free space 로 남습니다.

아직 64 비트 드라이버는 없습니다.


2) USB 는 2.0 을 지원합니다.


usb 2.0 인데 전원이 불충분한 문제로 일부 외장 usb 가 단독으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참고로 어댑터는 2.0A , 5V 짜리를 기본 제공하는데 보통 핸드폰에서 제공하는 것이 1~1.2A , 5V 이므로 좀 더 전력이 높긴 합니다.

 

참고로 어댑터는 2A 인데 스틱 PC 자체 소모 전력이 최대 1.7A 정도이다.

따라서 외장 하드는 따로 전원을 공급해주지 않으면 중간에 다운된다.


3) Hdmi 포트를 연결하지 않으면 그래픽 가속이 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intel PC 의 고질적인 문제인데요. headless pc (모니터 없는 pc) 로 검색해보면 이에 대한 글들이 있습니다.

dummy hdmi 등 이 문제를 위해 hdmi 포트에 뭐하나 끼워넣어주는 제품도 판매됩니다.

일반 hdmi-vga 컨버터에 저항을 끼우는 편법도 있구요.

제가 발견한 것은 PC 의 hdmi out 에 끼워도 그래픽 가속이 되더군요. --> 하지만 이 방법은 PC 가 켜져 있어야 가속이 되는듯.

 

그래픽 가속이 안되면 vnc 나 기타 remote 접속시에 좀 많이 느리고 버벅댑니다.

 

간단한 가속 방법을 발견했다.

 

screen resolution -> detect 하면 빈자리가 하나 나오는데 이걸 클릭하고 설정을 하면

 

해상도는 1280 * 720 으로 고정이 되면서 그래픽 가속이 항상 된다.

 

 

 

 

4) intel 제품과 차이는

루온스 제품이 팬이 없고 usb2.0 을 하나 더 제공하고 가격이 4~5만원정도 더 저렴합니다. 

 

5) 랜은 n 까지 지원하는데 최대 속도는 150 M 인데 안테나가 후져서 조금만 멀면 속도가 떨어집니다.

iptime 공유기에 딱붙여 놓으면 50Mbps / 50Mbps 정도 속도가 나옵니다.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