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bxe_convert.zip

 

http://www.sir.co.kr/bbs/board.php?bo_table=g4_convert&wr_id=924#c_939

에서 Tavris 님이 만들어주신 귀한 자료이다. 하지만 사용법이 자세히 적혀 있지 않아서 여기에 사용법을 적는다.

 

 

 

1) gnuboard4 를 새로 설치한다. 여기서 설치 폴더는 /gnu 로 하겠다. 설치된 db 이름은 GNU_DB 로 하겠다.

 

2) gnuboard4 에서 게시판을 하나 만든다. 여기서 게시판 이름은 GNUBOARD 로 하겠다.

 

3) zbxe_convert 에 있는 3개의 파일을 /gnu 폴더로 옮긴다.

 

4) XE 가 설치된 DB 에 있는 xe_document , xe_comment , xe_files (xe_ 는 다를 수 있다.) 를 GNU_DB 로 카피한다. 카피하는 방법은 phpmyadmin 의 export , import 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5) xe_document 에서 옮기고 싶은 게시판의 module_srl 을 기억해둔다. 이것이 게시판의 고유번호이다.

 

6) /gnu/zbxe_convert.php 를 실행한다.

- 기존 데이터 삭제 / 테이블 최적화 / 댓글 추출 / 첨부파일 이전  모두 check 한다.

- 제로보드XE 설치 DB 는 XE 의 DB 이름으로

- 지정된 테이블 명칭은 gnuboard4 로 만든 게시판 이름(여기서는 GNUBOARD)로 바꾼다.

- 변환할 게시판 srl 은 5) 에서 기억해둔 module_srl 번호를

- 변환하지 않을 ID srl 은 공란으로 비워둔다. (cf) 0 이 아니라 공란이다.)

- 실행한다.

 

7) 이후 GNUBAORD 게시판에 가보면 변환된 게시물이 보인다. 하지만 번호가 마이너스 값으로 되어있다. phpmyadmin 을 이용해서 GNU_DB 의 테이블 g4_board 의 bo_count_write 값을 변환된 게시글 숫자로 바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