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넥서스(nexus) 4 주문하는법

1) ultrasurf 같은 프락시 프로그램을 구동시킨 상태로 google.com 에 접속해서 구글 ID (미국 계정) 하나를 만든다. ID 만들때 전화번호 인증을 해야 하는데 한국 전화 번호로 voice call 선택하면 듣기 평가 하듣이 인증코드를 받을 수 있다.


2) iporter.com 등과 같은 배송대행 업체에 아이디 하나 만들고 미국내 배송대행 주소를 얻는다. 대체적으로 부가세가 없는 DE 나 OR 지역이 좋다.

3) 삼성카드와 같이 해외 배송지를 등록할 수 있는 카드를 신청한다. 삼성카드 메뉴에 사용 내역 조회 -> 국외 사용 쪽을 보면 국제 배송지 등록이 가능하다. 참고로 해외인터넷에서 신용카드 사용시 배송지(shipping address)와 결제지(billing address)가 같아야하는 경우가 많다.


4) play.google.com 에서 nexus 4 를 주문할 수 있다. 미국 IP 만 가능하므로 ultrasurf 실행한 상태에서 들어가면 nexus 4 가 보인다. 현재 16기가 버젼이 2달 밀려있다.

5) 물건이 미국 택배사에 shipping 이 되면 tracking code 를 배송 대행 업체에 알려주거나 배송 대행업체에서 연락이 오면 배송비를 지불한다.

6) 한국에 물건이 도착하면 택배사(관세사)에게 세금 내라고 전화가 온다. 택배사에 따라 받을 때 낼 수도 있고 당장 입금해야 되는 경우도 있다. FTA 이후 관세는 미국은 150$ 까지 없다. 경험상 요령껏 피하는 방법도 있기는 하다. 


해외에서 직구는 7년만에 오랜만에 해보는거라 약간 바뀐게 있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옛날에는 paypal 같은 것으로 결제했고 대행 업체가 별로 없었는데 요즘은 체계적인 업체가 정말 많이 생겼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