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넥서스(nexus) 4 주문하는법

1) ultrasurf 같은 프락시 프로그램을 구동시킨 상태로 google.com 에 접속해서 구글 ID (미국 계정) 하나를 만든다. ID 만들때 전화번호 인증을 해야 하는데 한국 전화 번호로 voice call 선택하면 듣기 평가 하듣이 인증코드를 받을 수 있다.


2) iporter.com 등과 같은 배송대행 업체에 아이디 하나 만들고 미국내 배송대행 주소를 얻는다. 대체적으로 부가세가 없는 DE 나 OR 지역이 좋다.

3) 삼성카드와 같이 해외 배송지를 등록할 수 있는 카드를 신청한다. 삼성카드 메뉴에 사용 내역 조회 -> 국외 사용 쪽을 보면 국제 배송지 등록이 가능하다. 참고로 해외인터넷에서 신용카드 사용시 배송지(shipping address)와 결제지(billing address)가 같아야하는 경우가 많다.


4) play.google.com 에서 nexus 4 를 주문할 수 있다. 미국 IP 만 가능하므로 ultrasurf 실행한 상태에서 들어가면 nexus 4 가 보인다. 현재 16기가 버젼이 2달 밀려있다.

5) 물건이 미국 택배사에 shipping 이 되면 tracking code 를 배송 대행 업체에 알려주거나 배송 대행업체에서 연락이 오면 배송비를 지불한다.

6) 한국에 물건이 도착하면 택배사(관세사)에게 세금 내라고 전화가 온다. 택배사에 따라 받을 때 낼 수도 있고 당장 입금해야 되는 경우도 있다. FTA 이후 관세는 미국은 150$ 까지 없다. 경험상 요령껏 피하는 방법도 있기는 하다. 


해외에서 직구는 7년만에 오랜만에 해보는거라 약간 바뀐게 있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옛날에는 paypal 같은 것으로 결제했고 대행 업체가 별로 없었는데 요즘은 체계적인 업체가 정말 많이 생겼더군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