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ileandsing.tistory.com/174


에서 퍼온글. 


요점은 유무선공유기를 DHCP 를 끄고 수동 IP 설정을 하면 유무선허브로 쓸 수 있다.



< 유무선공유기로 무선허브 만들어 사용하기 >

 

1.       유무선공유기 관리자 화면으로 가서, 고정 IP 방식을 선택하고 DHCP 기능을 중지시킨다.

 이때, DHCP 기능을 중지시키면 유무선공유기의 관리자 화면에 갈수 들어갈 수 없으므로 ,

미리 유무선공유기 비밀번호 등 셋팅할 값들을 셋팅해 놓고 DHCP 기능을 중지시킨다.

                ( 관리자 페이지는 보통 192.168.0.1(iptime경우) 등으로 들어간다. )


2.       WAN 포트에 있는 인터넷선을 LAN포트 1~4 중에서 선택해서 꽂는다.

이렇게 꽂으면 유뮤선공유기는 무선허브로 변신하게 된다.

( DHCP 기능을 중지시키고 인터넷선을 WAN포트에서 LAN포트로 꽂으면, 유무선 공유기는 무선허브로 변신한다. 따로 무선허브를 구입할 필요가 없다.)

3.       네트웍프린터 등 유선으로 연결할 필요가 있는 것들은 LAN포트에서 선을 빼 연결해준다.


4.       LAN포트 4개로 부족할 경우, 추가로 유선허브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된다.


5.       유선이든 무선으든 무선허브(유무선공유기)에 연결된 컴퓨터나 프린터는 고정IP로 셋팅을 해줘야 유무선으로 인터넷을 쓸 수 있다. 고정IP로 설정을 안해줘도 가능한 경우도 있다.


6.       위와 같은 작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거나, 무선허브를 다시 유무선공유기로 사용하고자 할때는 “리셋”을 시키면 다시 유무선공유기로 사용할 수 있다. "리셋"은 보통 뾰족한 것으로 리셋을 누르면 된다. 기기마다 달라서 메뉴얼 참조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