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이 빠질때가 되서 금값이 떨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1) 이번 조정이 베어마켓 랠리 조정일 뿐이라는 점 --> 가장 중요한 요인인 듯
2) SPDR 골드 매도 --> 얘네들이 이전의 상승 때에 915$ 까지 반등해도 금을 계속 팔더라구요.
3) 금소비가 많은 인도축제가 담주에 끝나는 사실
4) EUR 가 하락 --> 금값은 EURO 에 많이 따라가는 듯 합니다.
5) 달러 index 반등...

최근 중국 금매입 소식은 털기위한 미끼였던것 같네요. 중국이 금매입 지속적으로 계속해온건 알려진 사실이니까요.

금 거래량이 1달전부터 급감한 사실을 보면 아직 금이 오르려면 시간이 걸릴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 난 2차례 하락에서는 865 에서 지지해 주었었는데 이번에는 840~850 까지 빠질 것으로 생각되네요. 그 때에도 베어마켓 랠리가 지속된다면... 약간 반등후에 다시 780~800 선을 테스트 하고 나서 금은 본격적으로 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2 분기 말쯤(5월 중순경)부터 오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분기말 10여일 전부터 dolar index 는 폭락을 반복해 왔으니까요. 3,6,9 게임처럼요.) 이번에 상승하면 1000$ 은 깨고 1200$ 을 향해 가지 않을까 보네요.

금 매입 시기는 SPDR 이 금을 매입하는지를 관찰하는 것이 제일 좋은 indicator 같습니다. 그들이 열심히 분석해서 살 때가 되면 살테니까요.


피부미인의 경제뉴스
http://sshan.net
,